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청담 자이 하석진 한강뷰 아파트 부동산 분석(나혼자 산다)

by 비즈니스 ch 2020. 10. 4.

 

안녕하세요?

봉소스 입니다.

오늘은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에 오랜만에 나온 배우 하석진씨의 한강뷰 아파트인 청담자이 아파트 부동산 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 연예인

나혼자산다 하석진

지난 10월 2일 지상파 방송국인 MBC의 대표 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에 배우 하석진 씨가 출연했습니다. 배우 하석진 씨는 한강뷰 아파트를 3년 전 매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남구 청담동의 한강뷰 아파트는 바로 청담자이였습니다. 하석진 아파트인 청담자이는 인터넷에서 바로 핫이슈로 등극하고 그 열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청담 자이에 거주하는 연예인으로는 정용화가 있습니다.

 

■ 청담자이 위치

청담자이 위치

 

청담자이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134-38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138길 12)입니다.

강남구 청담동은 현재 대한민국 부동산 개발의 핵이라 불릴 수 있는 GBC의 인근에 있습니다. GBC가 개발되면 양질의 고소득 일자리가 급증할 것입니다.

또한 영동대로 복합개발과 GTX 개발인 연계 하여 개발되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교통이 좋은 곳인데 정말 끊임없이 교통호재가 쏟아집니다.  

 

 

 

 

■ 평형

 

 

 

청담자이는 708세대 5개 동으로 이루어진 단지입니다. 청담자이 평형대는 21평, 33평, 36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있고 대부분의 평형에서 한강뷰가 가능합니다. 중소형 평형이 주여서 고소득 전문직이나 싱글 직장인과 연예인들에게 선호도가 높습니다.

 

■ 학군

 

 

청담자이 위치

청담자이 근처 학교로는 봉은초등학교, 봉은중학교, 경기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청담자이 아파트와는 매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학교를 가려면 대로변을 무조건 건너야 하기 때문에 라이딩을 해야 합니다. 근처에 학원가가 없어 대치동으로 라이딩을 해야합니다.  

봉은 초등학교 학생수

근처 배정 초등학교는 봉은 초등학교입니다. 저학년 학생수가 적고, 고학년으로 갈수록 많아지는 것으로 보아 그래도 학군이 괜찮은 지역으로 보입니다. 통상 고학년으로 될수록 학군지로 이사를 많이 가기 때문에 좋은 학군일 경우에는 학년수가 높아질수록 학생수도 증가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 아파트 시세

 

21평형은 17억 5천, 33평 25억 3천, 36평은 31억 5천에 시세가 형성되어있습니다.(시세 출처: 호갱 노노)

지난 3년간 시세 상승 정도를 보면 서울 시장 평균 정도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남구 시장 평균으로 보면  평균에 못 미치는 상승률을 보이는데 아무래도 학군 영향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GBC개발과 영동대로 복합개발 건이 완료되면 청담자이의 부동산 가치가 한 단계 레벨업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소스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