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전진 아파트 류이서 신혼집 어디? 일산 위시티 자이 2단지

by 비즈니스 ch 2020. 10. 6.

안녕하세요?

봉소스 입니다.

오늘은 신화 멤버인 전진과 아시아나 승무원이었던 류이서씨의 신혼집인 고양시 식사동에 위치한 일산 위시티 자이2단지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연예인

전진 류이서 신혼집

전진, 류이서 부부가 '동상이몽 2'에 합류했다.
9월 28일 오후 방송된 SBS 간판 예능 프로그램인 동상이몽 2에 장수 아이돌그룹 신화의 전진과 승무원 출신류이서씨가 출연했습니다. 이 부부는 9월 4일에 이미 혼인신고를 하고 9월27일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결혼 후 바로 동상이몽2에 출연을 하면서 신혼집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이들이 신혼집으로 거주하는 곳은 바로 일산 식사동에 위치한 일산 위시티 자이 2차 아파트입니다.  

 

■ 일산 위시티 자이 2단지 위치 

일산 위시티 자이 2단지 아파트

일산 위시티 자이2단지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1498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 4로 46)입니다. 위시티는 5단지까지 있고 세대수는 7천 세대가 넘는 주거지역입니다. 인근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이 있고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환경이 매우 우수합니다. 다만 지하철역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평형

 

일산 위시티 자이 2단지는 1975세대로 18개 동으로 이루어진 대단지 입니다. 일산 위시티 자이2단지 평형대는 40평, 45평, 47평, 50평, 60평, 61평, 75평, 84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형 평형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 학군

일산 위시티 자이2단지 아파트 학군

일산 위시티 자이 2단지 근처 학교로는 양일초등학교, 일산양일중학교, 고양국제고등학교, 저현고등학교가 인근에 있습니다. 일산 위시티 자이 2단지 아파트와 학교가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위치해 있습니다. 

양일초등학교

근처 배정 초등학교는 양일 초등학교입니다. 저학년 학생수가 많은 반면에 고학년으로 갈수록 적어지는 경향이 있어 보이나 대동소이한 정도로 학군은 평이한 지역으로 보입니다. 통상 고학년으로 될수록 학군지로 이사를 많이 가기 때문에 좋은 학군일 경우에는 학년수가 높아질수록 학생수도 증가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실제 아파트 주민들의 학군의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일산시 전체 학급당 학생수보다 양일초등학교의 학생수가 많은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산 위시티 자이 2단지 중학교는 일산양일중학교인데 단일 배정입니다. 

 

■ 아파트 시세

 

40평형은 5억 9천, 45평 6억 2천, 47평은 6억 3천, 50평형은 6억 6천, 60평형은 7억 3천, 61평은 8억, 75평은 9억 3천, 84평은 10억에 시세가 형성되어있습니다.(시세 출처: 호갱 노노)

지난 3년간 시세 상승 정도를 보면 20% 정도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2010년 분양 당시 가격에 못 미치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변지역에 빈 땅이 많아 인근 지역들이 끊임없이 개발되고 있어 가격 상승이 더딘 편이지만 실거주 하기에는 정말 우수한 아파트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 남겨 주시면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봉소스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